금산사 혁신도시 포교도량 수현사 수현불교대학 제3기 졸업식 봉행
상태바
금산사 혁신도시 포교도량 수현사 수현불교대학 제3기 졸업식 봉행
  • 황지훈 기자
  • 승인 2021.02.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비심 넘치는 지혜로운 세계를 알고 정진---

제17교구본사 금산사(주지 일원 스님) 혁신도시 포교도량 수현사 수현불교대학(학장 일원 스님)이 2월24일 수현사 3층 대법당에서 ‘불기2564년도 수현불교대학 제3기 졸업식’을 봉행했다.  

코로나19로 엄격한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된 이날 졸업식은 삼귀의례, 한글반야심경, 학사보고, 졸업증서 수여, 시상, 염송문, 졸업식사, 졸업사, 축사, 발원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학업을 마친 22명의 졸업생들에게는 졸업장을 전달하고, 1년 동안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펼쳐온 진귀녀 학인이 조계종 포교원장상이 수상 받는 등 졸업생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수현불교대학 학장 일원 스님은 금사사 총무국장 제환 스님이 대독한 졸업식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위해 애쓰시고 졸업하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수현불교대학은 불자로서 알아야 할 것을 정확하게 가르치고 신심이 가닥한 불자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불교신도회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세계적 대 유행병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수현불교대학을 졸업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오늘 졸업하신 졸업생과 신도회에서는 혁신도시에 거주하는 모든 주민들이 수현사를 편안한 의지처로 삼고 방문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무리 험난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고 깨침의 성취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마음의 고향이 되고 의지처가 되는 수현불교대학과 함께 제불 보살님의 본원력을 받들어 몸도 마음도 씩씩하고 건강한 불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가름했다. 

수현불교대학 3기 이혁진 회장은 졸업사를 통해 “부처님의 말씀과 가르침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 속에 혁신도시에 설립된 수현불교대학에 입학한지 엊그제 같은데 졸업식을 거행하게 되어 감개가 무량하다”며 “짧은 배움이었지만 깨닫는 순간 평등과 자비심이 넘치는 지혜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것을 알고 정진하고 또 정진하는 불자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