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장관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 예방
상태바
문체부장관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 예방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2.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인 현장복귀 호소문 발표 감사. 유 장관 한국전통문화 세계에 홍보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2월 23일 오전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에서 유인촌 장관의 예방을 받았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전통사찰 지정 등 종단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어 감사드린다며 불교가 편하면 국민이 편하다고 했다. 태고종은 모든 국민이 마음을 편안하게 가질 수 있도록 부처님 가르침을 사회에 회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인촌 문화체육부장관은 불교계에서 의료인들 현장 복귀 호소문을 가장 먼저 발표한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오전에 관련한 회의를 진행했는데, 한덕수 국무총리께서 감사의 인사를 전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특히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영산재에 대한 관심을 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로 전 세계에 홍보할 것을 약속하며 젊어서부터 영산재에 관심이 많았다. 제가 했던 일과 가까워 직접 찾아가 관람을 하기도 했다며 “부처님오신날이 세계인의 축제가 된 것처럼 해외 한국문화원과 인터넷 등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행사로 영산재를 홍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상진 스님은 봉원사에서 봉행되는 영산재 식당작법에 직접 동참할 기회를 드리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1999년경 문체부 주최로 미국 카네기홀에서 영산재를 시연한 바 있고 교포사회에 크게 회자됐다며, 영산재를 비롯해 수륙재, 생전예수재 등 태고종이 보유한 한국불교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자리가 만들어지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유인촌 장관에게 "반야심경" 목판을 선물했다. 행정부원장 능해 스님, 교무부장 정안 스님, 동방불교대 교학처장 철오 스님, 문체부 정용욱 종무실장, 이상효 종무관 등이 배석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