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신년 기자회견
상태바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신년 기자회견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1.24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열다 조화와 화평의 세상 

태고문화축제 전국으로 확대.군승장교 참여도 추진

미래를 열다. 미래를 생각하니 오늘이 그날이다. 조화와 화평의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해 정진

태고종은1월 24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계층과 세대간 조화를 이루며 미래를 향해 평화와 화합의 기틀을 다져가는 전법교화를 펼치고자 슬로건을 결정했다며 태고종 제28대 집행부는 조화와 화평의 세상을 기원하며 올해 다양한 종책과 불사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이날 태고종 5대 핵심·주요종책으로 △종단운영시스템 구축 △종조 태고보우 국사 선양 △국제교류 확대 △전법교화 및 사회구호활동 전개 △전통문화유산 활용을 제시했다. 

지난해 중국불교협회와의 교류를 계기로 열리는 국제세미나를 한국과 중국에서 격년제로 이어갈 계획이다. 또 종단 명의로 국제 전법교화 활동 및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인류의 평화를 위협하는 각종 분쟁과 전쟁, 생태계 파괴 등에 불교적 가르침에 입각한 메시지를 발표할 방침이다.

전통문화유산 활용은 불교문화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미래세대에 올곧이 전하기 위한 활동이다. 구체적으로 인천 용궁사 내 국제명상문화체험전승관 건립을 추진하고, 전통사찰 및 문화유산 보존·관리를 위한 ‘태고문화유산전승사업단’을 출범시킬 예정이다. 또 영산재, 생전예수재, 수륙재 등 태고종이 보유한 불교문화유산의 해외공연을 추진한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내부적으로 노력하고 외부적으로 필요한것은 각 시도 교구를 돌며 기관장(도지사,시장)과도 교감을 가지고 사회에 봉사할 수있는 태고종이 되겠다고했다.

상진 스님은 “태고종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라고,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해 세계가 하나 되는 ‘소통의 시대’ ‘융합의 시대’가 열리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태고종 28대 집행부는 불철주야 노심초사 노력해 계획한 종책과 불사들을 하나하나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태고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