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치유기 오리엔테이션. 협약식
상태바
내 마음 치유기 오리엔테이션. 협약식
  • 불영
  • 승인 2019.09.05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부부세대 암질환자 가족 부담감 완화 및 가족기능강화 위한 돌봄사업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8월 21일(수)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호수레스토랑 북카페에서 암질환자와 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배우자 11쌍의 노인부부를 비롯하여 일산서구보건소(소장 박순자), 차연한방병원(대표원장 장혁준) 관계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내 마음 치유기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년 기획사업으로 선정된 『내 마음 치유기』는 노인부부세대 중 암질환자의 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돌봄 가족의 부담감 완화와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사회적 돌봄사업이다. 고양시 내 암질환자 노인부부대상 돌봄 서비스의 부족과 돌봄 가족의 정신건강 및 갈등심화 문제를 본 사업을 통해 가족기능을 강화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금번 행사는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약식 후 사업의 목적과 진행계획, 준수사항 등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과 일산서구보건소장 박순자, 차연한방병원 대표원장 장혁준이 참석하여 참여자들의 건강증진과 돌봄 부담감을 완화하는 데 적극 도움을 줄 것을 다짐했다.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23일(금)부터 돌봄가족(보호자)을 대상으로 정서적지지(원예 치료, 전문상담 등)프로그램, 암질환자를 대상으로 통증관리, 운동치료 프로그램, 노인부부세대가 함께참여하는 의사소통훈련 등의 다각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지언스님은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암질환자와 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가족들의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여, 즉각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참여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며 앞으로 사업 운영을 통해 사회적 돌봄 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서 보편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 저작권 불영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