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제주교구종무원장 취임
상태바
태고종 제주교구종무원장 취임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3.21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구종무원장 휴완 스님 취임법회 

제주교구종무원(원장 휴완 스님) 은 3월20일 교구종무원장 취임법회를 봉행했다.

취임법회는 내빈소개, 삼귀의례, 반야심경, 약력소개, 임명장 수여, 취임사, 격려사, 축사, 청법가 순으로 진행 되었다.

제주교구종무원장 휴완 스님은 "초발심시변정각(初發心是便正覺)" 을 좌우명으로 삼고있다며, 처음에 발심했던 마음을 잘 실천하면 바른 깨달음을 이룰 수있다며 초발심으로 돌아가자고했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제주교구종무원은 태고종의 과거부터 현재까자지 중추적인 역할을 한 스님들이 이자리를 빛 내놓고있다며 종세가 깊을뿐 아니라 넓고 힘이있는 종무원이라했다.  

종무원장 스님 제주교구종무원 여러분께 격려와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태고종이 발전할 수있고 수행정진이 월등 할 수있는 종무원이 되어서 종단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기를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암 대종사는 벼룩이 셋은 몰고 갈수 있어도 스님셋은 함께 데려가기가 어렵다며 화합을 강조했다.

취임법회에 총무원장 상진 스님, 교육원장 재홍스님, 호법원장 혜일 스님, 행정부원장 능해 스님, 동방불교대학장 법담 스님, 교육부원장 지관 스님, 전국종무원부회장 지허 스님, 경북동부종무원장 지공 스님, 총무원총무부장 도성 스님, 사회부장 도휘 스님, 사서실장 원오 스님, 홍보과장 효철 스님, 총무국장 정각 스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의회의장, 교육감 등 대중 300여명이 함께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