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종정예경실장 동허스님·교육원장 재홍 스님
상태바
태고종 종정예경실장 동허스님·교육원장 재홍 스님
  • 불영TV도암
  • 승인 2023.12.1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8일 신임 기관장 임명 종정예경실장 동허 스님, 교육원장 재홍 스님, 전승사업단 성천 스님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12월18일 법륜사 대불보전에서 기관장 임명식을 가졌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종정예경실장 동허 스님, 교육원장 재홍 스님, 사회복지원장 혜정 스님, 고시위원장 휴완 스님, 법규위원장 정운 스님, 불교문예원장 지허 스님, 태고문화유산전승사업단장 성천 스님, 동방불교대학장 복혜 스님, 한국불교신문사 사장 청호 청호 스님, 교육부원장 지관 스님, 사회복지원부원장 대원 스님, 중앙선관위 부위원장 운산 지혜 스님, 중앙선관위원 지근·성법, 총무원 홍보과장 일서 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임명장 전달 후 인ㅇ사말에 종단 소임을 보면서 직책만 갖고 활동은 미미한 소임자들이 많아 안타까웠다고 했다. 종단이 크다 보니 해야할 일이 많음에도 총무원장이 모든 일을 하려다보니 종단 발전이 더뎠다. 우선 교육원을 총무원에서 분리하고 이어 포교원도 별원으로 분리하겠다 고 했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국가와 국민, 종도들에게 태고종단이 떳떳할 수 있는 활동에 매진하겠다. 스님들은 그동안 펼치지 못했던 뜻을 이제 마음껏 펼쳐달라. 총무원 집행부가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고 했다.

임명장 전달 후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신임 기관장들과 서울 백련사를 찾아 종정 운경 스님을 예방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