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노인복지관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서원노인복지관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프로그램 성료
  • 불영TV도암
  • 승인 2023.1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온전한 노년기를 응원합니다!

- 치매 예방에 앞장서는 서원노인복지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복지원(대표 일원 스님)이 운영하는 서원노인복지관(관장 석초 스님)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에자이(주)의 지원으로 9월~11월까지 진행한 인지활동서비스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는 전국의 21개 노인복지관이 선정되었으며, 인지기능 강화 솔루션에 기반한 총 5가지 영역(신체, 인지, 영양, 정서, 사회)으로 구성된 12회기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고령 어르신들의 기억력 증진과 함께 인지기능 저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참여자 이O현 어르신(76세)은 “이번 뇌건강학교에서 정말 많은걸 배웠습니다. 머리도 좋아지고, 기억력도 향상되었고요. 치매예방에 도움 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노인들한테 진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이런 프로그램은 더 많은 노인들이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매 수업마다 우리와 함께해준 복지관 선생님들, 지원해주신 분들 모두한테 감사드려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는 총 12회기 프로그램과 더불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치매예방수칙 안내판을 관내에 게시하였다. 치매예방 캠페인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지역 내 치매 안심 복지관으로써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서원노인복지관은 2017년도부터 치매예방 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치매예방을 위한 외부연계사업과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서원노인복지관 석초 스님은 “마음은 나이가 없는데 몸은 나이가 듭니다. 기억력 또한 나이가 들수록 점점 약화되는 것이 자연현상이겠지요. 하지만 어르신들의 삶을 돌이켜보고 점검하면 치매 또한 멀어질 것입니다.

이번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삶을 돌이켜보면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드린 것 같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에 대한 프로그램 뿐 아니라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립과 함께 치매로부터 안전한 우리 지역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