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상진스님 국회정각회 법문 탐진치
상태바
태고종 상진스님 국회정각회 법문 탐진치
  • 불영TV도암
  • 승인 2023.12.0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독심(탐 진 치) 육바라밀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12월6일 국회 정각회에서 "삶에 평화의 진리" 라는 법문을 했다.

삶에 평화의 진리에는 삼독심, 탐욕 욕심내는 마음, 진심 성질내는 마음, 치심 어리석은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고 했다. 

상대를 이기려 하거나 미워하는 마음은 내려놓고, 포용하고 용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정치권의 화합을 거듭 강조했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오늘 법문에 매일 참회해야 된다는 그 말이 마음에 와 닿고 육바라밀을 실천하고 국민들에게 모범이되어야 되겠다고 말했다. 

법회에 앞서 상진스님을 비롯한 28대 집행부 스님들은 국회의사당 본관 국회의장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방문하고 차담을 나눴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목판본 반야심경을 선물하며 국민을 위한 정치로 국민의 평안과 행복을 도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진표 국회의장은 국민의 뜻을 잘 헤아려 여야가 상생하는 정치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의 방문에는 태고종 총무원 행정부원장 능해 스님, 재경부원장 고담 스님, 총무부장 도성 스님, 재경부장 효능 스님, 문화부장 처명 스님, 사회부장 도휘 스님, 홍보부장 원심 스님, 규정부장 진화 스님, 사서실장 원오 스님, 사서국장 일묵 스님 등이 함께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