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사)착한벗들
상태바
전북지역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사)착한벗들
  • 불영TV도암
  • 승인 2023.11.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글로벌다문화센터에서 전북 베트남회 등의 단체와 이주민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

전북지역에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착한벗들(이사장 회일 스님)은 11월23일 전주글로벌다문화센터에서 전북베트남회 등의 단체와 '안정되 이주민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단법인착한벗들(센터장 주춘매)은 이날 전주글로벌다문화센터(센터장 김태영), 전주글로벌시민학교(교장 전봉권), 전북베트남인회(회장 김지연), 호원대 학교다문화종합지원센터(대표 김지연) -(이하 각 협력기관)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적 연계를 통해 외국인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사단법인 착한벗들과 협력기관 간 상호신뢰와 협력적 연계를 통해 외국인 아동, 청소년, 이주민부모, 탈북청소년 등의 한국생활 조기정착을 돕고 사회안전망 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구체적으로 상호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상호 외국인 관리 프로그램개발 및 지원, 지역사회 활동 참여기회 제공 지원, 교육생 모집관련 세부사항 협력지원 등을 협약했다.

사)착한벗들 주춘매 센터장은 각각의 지원사업을 연계해 더 많은 이주민들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착한벗들은 이주민들이 우리의 가족이고 친구로 우리사회의 동반자로서 함께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