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 불영TV도암
  • 승인 2023.11.2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이용자를 위한 뜨개 물품 나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뜨개 물품 총 515개 전달 

노인이 가지고 있는 연륜을 활용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이 지난 11월 21일(화) 고양이민자통합센터(대표 김세영) 이용자들을 위해 직접 만든 뜨개 물품 총 515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뜨개 물품은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선배 시민들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손수 뜨개질한 모자와 쁘띠 목도리로 올해 후원처는 선배 시민들의 논의를 통해 고양이민자통합센터로 선정하였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박유정 국장은“동남아에서 온 이민자의 경우 추위에 대처하는 능력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어르신들께서 마음을 담은 뜨개 용품을 전해주셔서 올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사업 담당자는“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뜨개 물품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5년에 창단한‘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은 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뜨개)을 활용하여 목도리, 모자, 가방 등 다양한 뜨개 물품을 제작하여 국림암센터,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백병원 호스피스병동,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올해부터는 네잎클로버 키링 뜨개 교실과 시민응원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참여활동을 확대하였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