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인문화 조성, 어르신 존중과 공경문화 확산을 위한 차이나는 클라스 고양 in 노인
상태바
건강한 노인문화 조성, 어르신 존중과 공경문화 확산을 위한 차이나는 클라스 고양 in 노인
  • 불영TV 도암
  • 승인 2023.10.05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날 기념행사 성료 

노인의 날 기념식,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및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 

약 1,040명 대상 무료 식사 제공, 인식개선을 위한 ‘노인인권사진전’ 운영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10월 5일(목) 제 27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용회원 약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이나는 클라스, 고양 in 노인’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 존중과 공경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념행사를 비롯해 특별공연, 노인인식개선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노인인권 사진전, 복지관 의견 수렴 ‘일산 노인에게 바란다’,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진행된 기념식에는 이용우 국회의원(경기 고양시정), 심홍순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김종혁 고양시병 당협위원장, 김해련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엄성은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김희섭 문화복지위원회 위원, 대한노인회 일산동구지회 정영주 지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뮤페라N샤르망의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과 축사 다음으로 바이네르 중창단의 웅장한 노래와 용하태권도 시범단의 절도 있는 태권도 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부대 행사로 복지관 잔디광장에서는 선아유치원 원아 38명이 참여하여‘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를 주제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하였으며, 별관 로비에는 어르신 및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노인 인권 및 인식개선 사진을 전시하였다. 

또한 행사 당일 점심 식사는 노인의날을 기념하여 이용회원 총 1,040명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오늘 함께한 어르신 모두 그 어떤 날보다 행복한 하루가 되셨길 바란다.”며 “오늘 하루만이 아니라 늘 어르신과 함께하며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1년 365일 어르신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