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시민에 의한 후배시민을 위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상태바
선배시민에 의한 후배시민을 위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9.2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문제해결 우선순위 욕구조사 실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일산주민(Zoom:in) 모니터링봉사단’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욕구조사 실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일산주민(Zoom:in) 모니터링봉사단’은 지난 9월 20일(수) 주엽역 역사에서 고양시민을 대상으로‘고양시 문제해결 우선순위 욕구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욕구 조사는 지역사회 내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을 통해 정책제안 활동을 하는‘일산주민(Zoom:in)모니터링 봉사단’이 정책제안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욕구 조사의 주요 문항은 ▲1기 신도시 자족도시 약속(기업유치, 일자리 확충) ▲복지지원 확대(양육비 지원 노인교통비 지원) ▲광역교통망 확충(일산-강남 2시간 탈피) ▲일산 한강공원(체육, 문화) 종합개발 ▲신도시 계획 개발 추진 특별법 제정으로 명품도시 개발 등으로 시민들이 생각하기에 가장 시급하게 해결할 문제는 무엇인지 의견을 조사하고 청취하였다. 

이날 조사에 고양시민 약 150명이 참여하였고, 조사결과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고양시의 문제로‘복지지원 확대’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정책제안 활동 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일산주민(Zoom:in) 모니터링봉사단의 한 봉사자는 ‘직접 지역에 나가서 조사를 해보니 시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더 의미 있는 정책제안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사업 수행기관으로 뜨개질을 매개로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외 지역사회 내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을 통해 정책제안 활동을 하는‘일산주민(Zoom:in)모니터링 봉사단’, 지역사회 내 교통 환경 개선 활동 및 안전캠페인 활동을 하는‘실버경찰교통안전지도봉사단’총 3개의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