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9.21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체험 부스 참여하여 후배시민 응원캠페인 펼쳐 

2023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체험 부스 참여, ‘청춘을 응원해’ 캠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사회참여 기회 확대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은 지난 9월 15일(금)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에 체험 부스로 참여하여 청춘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 화합을 이루는 힘 경기’라는 대회 슬로건에 맞춰 참가자 응원을 위해 서로를 지지하고 격려하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이 손 수 뜬 네잎크로버 키링을 선물해주고, 뜨개질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뜨개 교육을 하는 등 노인 사회참여 활동 독려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썼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노용순 선배시민은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응원하기 위해 각지에서 고양시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네잎크로버로 행복을 전하며,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알려주는 기회가 되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장기욱 관장은 “앞으로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의 전문적인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긍정적이고 건강한 노년상 확산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사업 수행기관으로 뜨개질을 매개로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외 지역사회 내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을 통해 정책제안 활동을 하는‘일산주민(Zoom:in)모니터링 봉사단’, 지역사회 내 교통 환경 개선 활동 및 안전캠페인 활동을 하는‘실버경찰교통안전지도봉사단’총 3개의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끝.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