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대구경북 종무원 초도순시
상태바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대구경북 종무원 초도순시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9.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고종의 이념 종도 종도가 주인이다.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이 총무원 집행부 스님들은 9월14일 대구·경북교구 종무원 초도순시 법회를 가졌다.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행정부원장 능해 스님, 총무부장 도성, 교무부장, 사회부장, 홍보부장, 규정부장, 사서실장, 사서국장 스님 등 총무원 집행부 스님들이 참석했다. 대구·경북교구 종무원에서도 종무원장 영범, 종회의장 혜석 스님, 자문위원장 관정 스님을 비롯한 지역 스님과 전법사들이 참석했다.

삼귀의, 반야심경, 종무원장 인사, 종회의장 환영사, 교구이전 사찰 환영식, 종무원 소임자 소개, 자문위원 소개, 총무원 소임자 소개, 환영 꽃다발, 수재의연금 전달, 총무원장 연술 및 종도 간담회, 행정부원장 인사, 자문위원장 감사 말씀, 사홍서원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상진 스님은 집행부 스님들과 함께 대구.경북 스님과 전법사에 일 배를 올리며 “하심하고 다가가는 총무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절을 올리는 상진 스님과 집행부를 마주한 지역 스님과 전법사들도 합장과 박수로 뜻을 함께했다. 

상진 스님은 “대구·경북교구 종무원은 역대로 태고종 집행부에서 활약한 어른 스님들을 가장 많이 배출한 태고종의 기둥과 같은 곳”이라며 “종도의 자긍심과 애종심이 어느 지역보다 깊은 만큼 오늘 스님과 전법사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여러분께 한 발 더 다가가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태고종 대구·경부교구 종무원장 영범 스님도 인사말에서 “대구·경북교구를 찾아주신 총무원장 스님과 집행부 스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이번 간담회 소식을 듣고 교구 내 원로 스님들의 모임인 자문위원단 스님들께서 두루 참석해주셨고 우리 지역의 종도 여러분께서도 그 어느 때보다 많이 동참해주신 만큼 오늘을 계기로 총무원과 대구·경북교구가 힘을 모아 종단의 희망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