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사 개원 5주년 착한 마음 좋은 이웃 초청강연회
상태바
수현사 개원 5주년 착한 마음 좋은 이웃 초청강연회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7.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어난 한계를 넘어 열악한 지역 불교의 한계를 뛰어 넘는

마음결 숨쉬는 도량 수현사(주지 응묵 스님)가 7월23일 수현사 3층 대법당에서 수현사 개원 5주년 기념 ‘착한 마음 좋은 이웃’ 수현사 초청강연회를 진행했다. 

조계종 17교구 금산사 혁신도시포교당인 수현사에서 진행된 초청 강연회에는 유튜브 유나방송 대표 정목 스님(정각사 주지)을 강사로 '타고난 한계를 넘어'란 주제로진행됐다.

수현사 주지 응묵 스님을 비롯해 귀신사 주지 무여, 스님 등 스님들과 금산사신도회 한광수 회장, 화엄불교대학총동문회 송재면 회장, 포교사단 전북지역단 김용수 단장 등 불자들과 혁신도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동참했다.

주지 응묵 스님은 인사말 "오늘의 주제는 태어난 한계를 넘어서인데 열악한 지역 불교의 한계를 뛰어 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여러분들도 정목 스님의 강의를 통해 생활 속에서 참다운 불자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바란다"고 말했다.

정목 스님은 "반야심경의 내용은 타고난 한계는 없고 자신의 생각과 말로 한계 지을때만이 한계가 생긴다는 말"이라며 "인생은 매 순간 의미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불자라면 깨달음을 찾아 나가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이에 상관없이 한계를 넘어서는 운동을 해야된다"며 "불자라면 아침 저녁으로 남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으로 그 시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현사는 ‘착한 마음 좋은 이웃’이란 주제로 다양한 5주년 기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오는 8월27일에는 안도현 시인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