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교구본사 대흥사 주지 법상스님 연임
상태바
제22교구본사 대흥사 주지 법상스님 연임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6.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교구본사 대흥사 주지 법상스님,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관장 원묵스님, 사무국장 선중스님 임명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2023년 6월 14일(수) 오전 9시 4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제22교구본사 대흥사 주지에 법상스님을 임명했다.

대흥사 주지 법상 스님 임명

법상스님은 임명식 직후 <천년을세우다> 종책 불사 기금으로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지난 4년간 본사와 교구를 잘 이끌어 소임을 잘 마쳤고, 그 공덕으로 새롭게 소임을 이어가게 된 것을 축하한다”라며 “종단의 주요 종책 불사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협조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법상스님은 “대흥사 조실스님 이하 대중 스님들이 다시 한번 주지 소임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종단과 교구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 했다.

제22교구본사 주지 법상스님

대흥사 주지 법상 스님

법상스님은 은성스님을 은사로 1993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총무원 호법부 상임감찰, 호법과장, 포교원 신도국장, 안일사 주지, 제17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 제22교구본사 주지를 연임

 

 

 

 

 

이어서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관장에 원묵스님, 사무국장에 선중스님을 임명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장 원묵 스님 임명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연수국장 선중 스님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과 종단 직영사찰인 세종 광제사가 한 몸이 돼서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주지(사찰관리인) 소임과 관장 소임을 겸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광제사를 비롯해 체험관이 세종시의 명실상부한 가람이 되게끔 애를 써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관장 원묵스님

원묵 스님

 

원묵스님은 도법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 하였으며, 선덕사 주지 및 제17대 중앙종회의원, 총무원 기획국장, 총무국장, 옥천암 주지를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불교조계종 직영사찰인 세종 광제사의 주지(사찰관리인)를 맡고 있습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사무국장 선중스님

선중 스님

 

선중스님은 적인스님을 은사로 2000년 수계(사미니계)하였으며, 운문사 승가대학 및 중앙승가대학교, 동국대학교 불교문화대학원을 졸업하고, 위봉사 위봉선원, 양진암선원, 남대지장암 기린선원, 보덕사 가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습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연수국장을 역임했습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