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선암사 순천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조계종 선암사 순천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불영TV도암
  • 승인 2022.09.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및 임업기술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지원 

대한불교조계종선암사(주지 대진 스님)가 8월30일  순천대(총장 고영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순천대 총장실에서 이루어진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양측은 기존 지역사회 및 임업기술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지원 및 협력체제 구축을 기본으로 지역사회와 순천대학교, 선암사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조계종 선암사 주지 대진스님과 고영진 순천대 총장, 신동원 생명대학장, 이종수 박물관장등이 참석했다.업무협약에 따라 양측은 임업기술 관련 연구를 위한 인적·학술 교류와 함께 수목병해충 진단 및 방제 기술과 전문 인역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등을 상호 지원한다. 

또 기후변화에 따른 수목의 변화 및 생태조사에도 협력하기로 했다.조계종 선암사 주지 대진스님은 전남 동안의 유일한 국립대학으로서의 순천대학교의 중요성을 상기하면서 순천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지리산 천은사지역 사찰림조사 및 연구, 내년 2월 순천대 박물관에서 개최하는 선암사 유물 특별전 개최등을 재확인하면서 지역과 순천대학교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가 늘어나고 임업기술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대진스님의 지원을 적극 환영하고 추후 협의를 통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