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출판 봉정법회 및 사인회
상태바
불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출판 봉정법회 및 사인회
  • 불영TV
  • 승인 2021.06.1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부처님세상 부설 전북불교대학 이창구 학장 출판 봉정법회 및 사인회 봉행  

사)부처님세상 부설 전북불교대학(학장 이창구)은 6월13일 전북불교대학 4층 대법당에서 일야 이창구 학장(필명 이일야)의 ‘불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출판 봉정법회 및 사인회를 봉행했다.  

이날 봉정법회에는 이창구 전북불교대학장을 비롯해 이지복·신용표 부학장, 김인석 전북불교대학총동문회장 등 학인과 졸업생 70여명이 동참 삼귀의례에 이어 도서 봉정, 꽃다발 증정, 축사, 출판봉정법문, 출판 사인회, 참회발원문, 사홍서원, 기념사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북불교대학 이창구 학장은 법문을 통해 “원래 봉정법회를 간략하게 하려고 했으나 많은 분들이 부처님전에 보고하는 것은 예를 갖춰야 한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상의 끝에 예를 갖춰 진행하게 되었다”며 “오늘의 이 책은 전북불교대학의 역사와 궤를 같이하는 것을 느끼며 강건기 학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불교를 믿을 때 지식과 지혜를 통해서 사색하고 공부를 하면서 믿어야 되다”며 “기계적인 삶이 아닌 나 자신이 주인 되는 또 나의 삶에서 적용되는 불교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했다.  

전북불교대학총동문회 김인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창구 학장님의 ‘불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책의 출판을 축하드린다”며 “불교란 어떤 종교인가라는 물음에 감로수가 되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창구 학장의 ‘불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0가지’는 100가지 질문과 대답을 통해 불교를 모르는 일반인들은 물론 불교 초심자와 입문자, 수행자들에게 쉬우면서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수행문답이다. 특히 우리가 궁금하고 아리송한 것부터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인문학자의 입장에서 풀어놨다. 2년여 간의 신문연재를 모와 책으로 불광 출판사에서 책으로 출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