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교구본사 제67회 주지협의회
상태바
대한불교조계종교구본사 제67회 주지협의회
  • 불영TV
  • 승인 2020.07.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본사.연주암 특별분담사찰전환 동의

조계종 교구본사주지협의회(회장 정묵 스님, 수덕사 주지)는 7월14일 고창 선운사 불교회관에서 제67차 회의를 진행했다.

의장 수덕사  정묵, 수석 화엄사 덕문, 차석 선운사 경우, 조계사, 신흥사, 동화사, 해인사, 통도사, 관음사, 군종교구, 대흥사, 송광사, 백양사, 은혜사, 직지사.  봉선사

총무부장 금곡, 불교신문 정호 스님, 유기상 군수, 이원택 국회의원, 남배현 조겨종출판사 사장 등 참석

총무원 보고 
1.코로나 확실방지를 위한 대응과 경과보고  2.추가경정 예산, 분담금 10%  감경 및 추가경정 예산 결의

3.전기요금 납부현황 조사 확인, 전통사찰 및 문화재 사찰

4. 사찰예산회계법 일부 개정 5.사찰등급 조정계획

6.불사계획 보고  - 인도 분황사, 세종시 한국불교문화체험관 및 대웅전, 계룡대 군종교구 영외법당, 법난기념관

덕문 스님은 최소한 전통사찰과 문화재 사찰에 대한 적절한 요금 체계 필요하고 특히 방재와 방범을 위한 전기요금에 대한 지원 있어야한다 고 했다.

정묵 스님  냉반방을 화석연료에서 친환경적인 전기로 교체이후  4~5억 의 요금발생하는데  많은 부담이되니 지원방안에 대해 총무원지원이 필요하다 고했다.

전국비구니회장 본각 스님은 비구니회  회장으로 이렇게 인사드리고 말씀 드릴 수 있게되어 감사드리고,비구니회는 종단의 일부분으로 종단발전에 전심전럭을 다해 협심하겠다. 

비구니계에서도 어른스님들을 모시는 전통을 이어나갈수 있도록 각 교구와 종회에서 뜻을 모아 원칙을 정해주시기 바란다 고했다.

남배현 조계종 출판사장은 법보신문 24년 조계종출판사의 역량강화로 포교에 도움되는 활동을 하겠다 고 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황지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