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김치로 전하는 작은 희망
상태바
추운 겨울 김치로 전하는 작은 희망
  • 불영TV
  • 승인 2019.12.2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11월 29일(금) 우리 복지관 잔디광장에서 고양시 일산동구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352명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나눔 행사 전날 김장 준비를 위해 야채를 다듬기, 양념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행사 당일에는 절인배추에 양념을 함께 버무린 김치를 포장했다. 포장된 김장김치는 자원봉사자와 담당 사회복지사가 어르신 댁 마다 직접 방문하여 안부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자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사랑나눔 동호회, 웅진 씽크빅, 고양시도시관리공사, 심(心)봉사단 약 70명의 자원봉사자와 우리 복지관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관리사 32명이 동참했다.

 

특히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사랑나눔 동우회에서는 김장나눔 행사를 돕고자 15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김장김치는 1년 식사를 책임지는 중요한 밑반찬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어르신에게 우리의 정성과 따뜻한 마음 담긴 김장김치가 잘 전달되길 바라며, 매년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시는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티TV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