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활성화사업 추석 명절맞이
상태바
경로당활성화사업 추석 명절맞이
  • 불영
  • 승인 2019.09.1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추석 명절맞이

1·3세대 교류 특별행사 ‘오순도순 한가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9월 6일(금)부터 9월 11일(수)까지 지역 내 협약 경로당 11개소, 총 15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활동하는 과정에서 회원들 간 친목관계를 강화하고, 1·3세대 간 교류를 통해 한가위 명절의 정취를 느끼며 소외감을 감소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금번 행사는 어린이집 원생들의 앙증맞은 공연을 시작으로 1·3세대가 함께 송편을 빚고 덕담을 나누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찾아 준 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둘러앉아  송편은 어떤 음식이고 또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알려주며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는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 어르신은 “아이들의 귀여운 율동과 애교를 보면서 많이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

작은 손으로 송편 빚는 모습을 보자니 내가 다 뿌듯했다. 맛있는 음식과 시끌벅적하게 특별한 추석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어린이집 선생님은 “아이들이 어르신께 직접 송편 빚는 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는 계기로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경로당과 지역사회 간 연계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경로당활성화사업이 될 것을 기대해본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 저작권 불영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