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대 중앙종회 개원식 봉행
상태바
15대 중앙종회 개원식 봉행
  • 불영
  • 승인 2010.11.0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대 중앙종회 개원식 봉행


조계사 대웅전 의원 78명 등 100여명 참석 조계종 입법기구이며 대의기구인 제15대 중앙종회가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중앙종회는 오늘11월9일 오전 10시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개원식을 봉행했다. 개원식에는 중앙종회의원 79명(2명 결원)과 원로회의 수석부의장 밀운스님, 총무원장 자승스님, 교육원장 현응스님, 포교원장 혜총스님, 제9교구 본사 동화사 주지 성문스님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중앙종회 사무처장 혜일스님의 사회와 총무원 재정국장 각운스님의 사회로 진행된 개원식은 개식-삼귀의례-반야심경 봉독- 의원선서 혜용스님 대표 선서-개원사-개원법어-사홍서원-폐식-기념촬영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앞의 순서로 실시됐다.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개원사에서 “제15대 중앙종회가 14대 중앙종회의 성과를 계승하고 종단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 모든 종도들과 함께 기대 한다” 면서 “중앙종회의원 스님들의 원력과 지혜를 부탁 드린다” 고 당부했다.


이어 총무원장 스님은 “선진 일류국가 진입을 위해 몇 가지 장애를 극복해야 한다”면서 한반도 긴장완화와 통일, 계층간 종교화합을 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총무원장 스님은 “최근 일부 종교인들의 무분별한 종교편향 행위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면서 “우리 종단은 국민화합과 종교평화를 위해 최대한 인내하고 노력하겠지만, 불자들과 국민들의 인내에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원로회의 수석부의장 밀운스님이 대독한 개원법어에서 법전 종정예하는 “남다른 지혜와 기용(機用)으로 대중의 신뢰를 받아 경사스러움을 만들었으니, 불일(佛日)은 넘치고 곳곳에서 도업이 다시 일어날 것”이라고 설했다.


개원식을 마친 제15대 중앙종회의원들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앞에서 개원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으로 이동해 10시30분부터 본회의를 시작했다.


 

제15대 상임분과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 선출

제 15대 조계종 중앙종회는 11시 30분 속개된 회의에서 각 상임분과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을 선출했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총무분과위 위원장 주경 스님

위원 운성 일관 무관 혜일 오심 제정 성우 월공 범해 심우 법정 원조 덕문 일운 스님


교육분과위 위원장 법안 스님

위원 청원 성행 영배 도정 정인 일진 계환 상덕 스님


포교분과위 위원장 정범 스님

위원 원정 지원 장윤 원혜 지성 정운 스님


사회분과위 위원장 대오 스님

위원 지홍 종선 정오 본해 일문 정문 장명 지홍(비구니) 스님


재정분과위 위원장 성직 스님

위원 토진 법광 종성 종민 자현 원범 현조 향적 정도 보연 적천 혜용 탁연 스님


호법분과위 위원장 초격 스님

위원 영관 태관 종호 정산 덕수 혜오 원경 경성 혜림 삼혜 법보 활중 각림 진화 스님


법제분과위 위원장 무애 스님

위원 정묵 견진 성효 지현 태연 구과 현근 스님

               불영TV뉴스 -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