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연합불교회장혜만스님
상태바
동두천연합불교회장혜만스님
  • 불영
  • 승인 2014.02.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 연합불교 회장 취임

동두천불교연합회는 12일 오후5시 동두천 유림관광호텔 1층 대연회장에서 신임회장 혜만스님 취임식 및 자비나눔법회를 봉행했다.
 



혜만스님은 동두천불교연합회 취임을 맞아 동두천 관내 저소득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오세창 동두천시장에게 500만원을 전달했다.

신임 회장 혜만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사부대중 모두의 힘이 합해져야만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만큼 여러분 모두가 힘을 모아주신다면 저 또한 모든 역량을 다해 동두천불교연합회를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혜만스님은 동두천불교연합회가 자비를 실천해 소외계층을 보살피고 시민들이 사찰에서 편하게 쉬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또한 동두천시와 협조해 ‘다문화가정 품에 안기’사업과 함께 다문화가정에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축사에서 “동두천불교연합회가 동두천발전에 큰 힘이 됐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나눔도 앞장서 실천해주시고 있다”면서 “새롭게 회장 스님을 모신 만큼 동두천 발전을 위해 더욱 더 힘써주기 바란다”고 축하했다.

4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법회는 삼귀의와 반야심경 봉독를 시작으로 신임 회장 혜만스님 약력 소개 및 취임사, 김성옥 자재암 신도회장의 꽃다발 전달, 영산법화사 주지 도유스님의 축사, 오세창 동두천시장의 축사, 박형덕 동두천시의회 의장의 축사, 동두천불교연합합창단의 찬불가 공연, 불우이웃돕기 자비나눔성금 전달, 사홍서원 등으로 진행됐다.

혜만스님은 철안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93년 통도사에서 청하스님을 계사로 사미계, 1998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과 율원을 졸업하고 동국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조계종 총무원 호법부 조사국장과 상임감찰, 사회부 사회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호법부 호법국장, 자재암 주지,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장, 동두천경찰서 경승실장, 의정부교도소 교화위원 등 불교계 안팎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불영TV뉴스도암e-hana2060@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