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국사 다례재 봉행
상태바
도의국사 다례재 봉행
  • 불영
  • 승인 2011.05.30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국사 다례재 봉행

조계종 종조(宗祖) 도의(道義)국사의 가르침를 기리고 국사의 수행정신을 잇기 위한 다례재가  6월 3일(음력 5월 2일)
오후 2시 조계사대웅전에서 ‘조계종조 도의국사 다례재’를 봉행 했다.

이날 다례재에서 종정예하 법전 대종사께서는 원로의원 부의장 밀운스님이 대독한 법어를 통해 “국사國師는 설악雪岳에서
구산선문九山禪門을 울창케 하여 당간지주幢竿支柱를 세웠다.”며 누가 백척간두百尺竿頭에서 한걸음 나아가 정법正法을 전하고 당간지주幢竿支柱를 꺾어 버리겠습니까.라며 국사께서 전하신 선법을 받들어 더욱 정진할 것을 당부 했다.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추모사를 통해 국사께서 종문의 기틀을 세우신 이래로 여래의 지혜로 즉입(卽入)하는 직지인심의 선법을 선양하니 이 땅은 깨달음의 향훈으로 가득하다”며 종도들은 종조의 뜻을 더욱 선양하여 수행을 바로 세우고, 민족문화를 수호하며, 모든 생명이 평화를 누리며 행복을 나누는 5대 결사를 진행해 갈 것이다.며 종조의 큰 공덕을 추모 했다.

이날 다례재에는 원로의원 밀운스님, 혜승스님, 혜정스님, 무진장스님, 인환스님, 정관스님과 총무원장 자승스님, 교육원장 현응스님, 포교원장 혜총스님, 호계원장 법등스님, 군종특별교구주지 자광스님, 조계사 주지 토진스님, 문화부장 혜경스님을 비롯한 중앙종무기관 소임스님 등 500여 대중이 참석했으며, 개회-삼귀의-반야심경-행장소개 호계원장 법등스님,추모사,총무원장 자승스님,법어 원로의원 밀운스님 대독,헌향 교육원장 현응스님, 포교원장 혜총스님,헌다 조계사주지 토진스님, 종사영반 어장 동주 원명스님, 헌화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봉행되었다.

불영TV뉴스 도암 e-hana2060@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