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원담화문발표
상태바
총무원담화문발표
  • 불영
  • 승인 2013.10.04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무원 ‘여법한 선거’ 담화문 발표

조계종총무원이 34대 총무원장 선거를 앞두고 담화문을 발표했다.
 
총무부장과 호법부장 공동명의로 2일 발표한 담화문을 통해 총무원은 “총무원장 선거가 종단화합과 불교발전의 계기가 되도록 사부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선거후보자들에게는 종헌종법에 근거한 선거운동을 요청했고, 종무원들의 선거중립, 위법행위에 대한 단호한 조치를 약속했다.

또한 종도들에게는 위법한 사례가 발생했을 때는 호법부에 즉시 신고해줄것을 요청했다.
 

여법한 제34대 총무원장 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제34대 총무원장 선거일이 오는 10월 10일로 다가왔습니다. 후보들을 비롯한 사부대중 모두가 종책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적인 선거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선거 분위기를 이용하여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로 불교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금번 총무원장 선거가 원만히 진행되어 종단화합과 불교발전의 계기가 되도록 사부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 드리며, 몇 가지 당부하고자 합니다.

첫째, 선거 후보자 및 관계자들은 선거법 및 종헌종법에 근거하여 여법한 선거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해 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선거법 제38조에는 금전,물품,여비,향응 등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어떠한 명목으로도 제공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중앙종무기관을 비롯한 모든 교역직 및 일반직 종무원들은 선거중립의 의무를 철저히 지켜야 하며, 종무행정 집행시 시비가 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공정하고 엄정한 종무행정을 유지하는 것은 종단안정과 성공적인 선거를 치루는 기본입니다.

셋째, 종헌종법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히 의법 조치 하고자 합니다. 만약 이러한 사례가 발생시 호법부에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정하고 원만한 선거가 되도록 중앙종무기관 종무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한번 후보자들을 비롯 모든 사부대중의 관심과 참여로 금번 제34대 총무원장 선거가 그 어느 때보다도 공정하고 여법하게 이루어져서 종단 발전과 화합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불기 2557(2013)년 10월 2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총무부장 종 훈 / 호법부장 정 안

              불영TV뉴스도암e-hana2060@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