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 진안군 사랑재단에 장학금과 사랑의 돼지저금을 전달
상태바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 진안군 사랑재단에 장학금과 사랑의 돼지저금을 전달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6.29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는 6월 26일 진안군청군수 2층 상황실에서 전달식을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이사장 진성 스님)가 진안군 사랑재단에 장학금과 사랑의 돼지저금을 전달하며 지역 인재발전에 기여했다.

마이산탑사(태고종 전북종무원장, 회주 진성 스님)갑룡장학회는 6월 26일 진안군청(군수 전춘성) 2층 상황실에서 전달식을 갖고 진안지역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진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전춘성)에 전달했다.

마이산탑사 붓다봉사단(단장 이재현)도 신도들과 회원들이 1년 동안 모아온 사랑의 돼지저금통 100개를 함께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 스님을 비롯해 주지 정원 스님, 붓다봉사단 총괄이사 현진 스님(전북교구 부원장, 천지사 주지), 진성문도회 대련, 정진, 마정, 정륜 스님, 정아 전법사와 전춘성 진안군수, 태고종 전북교구 총신도회장(붓다봉사단)이재현 단장,마이산탑사 전국신도회장 윤금상, 수석 부회장 박선자, 신도회 총무 김경은, 해외봉사단 황동현 단장, 해외봉사단 노은지 실장, 군부대 지원단 변상경 단장, 붓다복지관 총괄총무 정해자, 탑밴드 음악봉사단 천순희, 등 불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갑룡장학회에서 전달한 장학금은 2021년 진안사랑장학재단과 마이산탑사(회주 진성 스님) 갑룡장학회가 2021년부터 5년간 매년 1,00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한 협약에 따라 4번째로 진행됐다.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 스님은 "작은 정성을 모아서 인재 양성에 쓰면 진안군뿐만 아니라 나라를 발전시킬 인재가 나온다"며 "은행에서도 천대받는 동전을 모아 국가와 사회를 발전시키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마이산 탑사를 축조한 이갑룡 거사의 뜻을 이어가려는 마이산탑사 신도들과 붓다봉사단 회원들의 원력으로 지탱할 수 있다"며 "마이산탑사 신도들과 붓다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이갑룡 거사의 뜻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진안사랑장학재단 이사장 전춘성 군수는 "여기 계신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진안사랑장학재단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93억원의 기금을 조성했고 올해는 6월 현재까지 8천9백만원의 후원금을 기탁받다"며 "마이산 탑사 갑룡장학회에서도 21년도 7월 장학재단과 정기 후원 협약을 맺고, 매년 1천만원의 장학금과 더불어 저금통까지 모아서 진안군의 큰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뜻깊은 동행을 해주고 계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 계신 세대는 다 겪으셨듯이 돈이 없어 학교에서 혼나고 부끄러워하던 그런 일이 없도록 진안군에서 학생들이 태어나서 학업을 마칠 때까지 약 1억3천만원이 지원된다"며 "아쉬운 점은 5년 협약이 내년으로 끝나 협약을 5년 더 연장해주시면 진안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붓다봉사단장도 "북극과 남극이 극 지방이라 비슷한 환경이지만 북극은 땅이 이어져 1700여 종의 식물이 살고 있지만 남극에는 없다"며 "같은 횐경이라도 이렇듯 서로 이어져 도우며 산다면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듯이 우리도 서로 어울려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 고 어울림을 강조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돼지저금통에 용돈을 모아 진안사랑재단에 전달한 김무영(진안초 1) 학생과 강태윤(여울초2) 학생에 대한 우수기탁자 표창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강태윤 학생은 "부모님과 스님의 말을 듣고 용돈을 받으면 먼저 돼지저금통에 넣고 남은 걸로 생활했다"며 "잘은 모르지만 나도 도움 받고 남도 도울 수 있다고 해서 모았는데 표창까지 받으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강태윤 학생은 일주일에 4천원을 어머니로부터 용돈을 받는데 1천원은 자신을 위해서 쓰고, 1천원은 불우이웃을 위해서 저금을 하고, 1천원은 어린이집에 저금을 하고, 1천원은 미래를 위해서 저금을 한다고 했다.

한편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는 갑룡장학회는 1994년 시작해 30년간 지역내 초·중·고등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학생들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10년전부터는 진안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와 나눔을 전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진행해왔다.

매년 1~2차례에 걸쳐 30~60명에 달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총 수혜학생은 1240여명, 지원액수는 5억7천여만원에 달한다.

또 진안인재사랑재단과 2021년부터 5년 협약을 맺어 4년간 4천만원을 전달하고 사랑의 돼지저금통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