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원시니어클럽 전주고려병원과 함께하는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스 업무협약 체결식
상태바
전주서원시니어클럽 전주고려병원과 함께하는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스 업무협약 체결식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6.0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기증은 기적의 선물 헌혈은 따뜻한 선물

전주서원시니어클럽(관장 김경옥)과 전주고려병원(행정원장 이귀용)은 5월 29일 전주고려병원 회의실에서 생명나눔 문화조성과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즈'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주서원시니어클럽의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즈' 사업단의 활동을 통해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즈' 사업은 참여자 6명이 전북경찰청 및 협력 단체에서 조직기증의 희망 등록과 헌혈 장려, 운전면허증 장기기증 의사표시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협약식에는 김경옥 전주서원시니어클럽 관장과 이귀용 고려병원 행정원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약 주체 간 유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과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서원시니어클럽 김경옥 관장, 직원, 사업단 참여 노인 및 전주고려병원 김수옥 이사장, 강선규 이사, 이귀용 행정원장, 정금숙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경옥 관장은 "노인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연대와 소통을 촉진함으로써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여 우리 사회의 공적 가치를 널리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주고려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서원시니어클럽의 '장기기증 생명나눔 서포터즈'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 노인들에게 장기기증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병원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홍보 활동에 함께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복지원(이사장 일원스님)이 운영하는 전주서원시니어클럽은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에 위치한 노인 복지 시설로,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 및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전주서원시니어클럽: http://swsenior.cafe24.com/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42-35, 2층,  063-224-7482, 7 

전주고려병원: http://www.jkhospital.co.kr  전주시 안덕원로 367,  063-240-7300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