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사과나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사과나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5.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복지증진 및 노인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4월 30일(화) 사회나무의료재단(이사장 김혜성)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및 노인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은 ▲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의료지원 서비스 지원 ▲ 어르신의 구강 및 건강관리 활성화를 위한 교육·구강검진 ▲ 노인건강증진의 선도적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으로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공유·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초고령사회에 노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근본적인 방향 제시로‘입속 및 장내 세균 관리’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검사부터 처방, 개선 후 변화된 삶으로의 방향 제시를 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연계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구현하고자 한다. 

사과나무의료재단 김혜성 이사장은“우리 지역사회의 성장은 재단의 성장과 같다는 마음으로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장기욱 관장은“사과나무의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