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육군훈련소 수계대법회
상태바
태고종 육군훈련소 수계대법회
  • 불영TV도암
  • 승인 2024.05.06 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무원장 상진스님 참회로 마음을 비우고 내려라. 

태고종(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3000여명의 장병들에게 계를 내렸다.

태고종은 5월4일 논산 육군훈련소 호국연무사에서 총무원장 상진스님을 계사로 수계법회를 열어 훈련병 3000여명을 불자의 길로 이끌었다.

수계법회는 삼귀의와 반야심경, 참회와 연비의식,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계법사인 상진스님은 법문에서 "기쁘고 즐거우면 그 자체가 행복"이라며 "수계의식의 참회를 통해 무거운 마음을 그날그날 내려놓고 비우라"고 당부했다.

수계의식에서 천수경의 십악참회가 있으니, 이 십악참회를 잊지 마시고, 여러분들이 그 무거운 마음을 그날 참회해서, 마음을 가볍게하고 우리 불교에서 마음을 비우고 내려라. 참회를하면 마음을 비우고 내리게 되는 것 이다.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장병들이 연비의식과 계첩을 받은 후에는 "여러분이 모든 것을 지키겠다고 했는데 거짓말 아니냐고 했고, 장병들은 큰소리로 아닙니다 라고 답 했다. 

행사에는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 총무부장 도성 스님, 사서실장 원오 스님, 재경부장 효능 스님, 사회부장 도휘 스님, 비구니부장 현담 스님, 사서국장 효묵 스님, 호보광장 효철 스님, 청련사 대중 스님,  전법사 등이 함께 했다.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 스님은 장병 수계 후 호국연무사 주지 진오 스님에게 수계법회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