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시니어클럽연합회 노인일자리사업
상태바
전주시시니어클럽연합회 노인일자리사업
  • 불영TV도암
  • 승인 2023.05.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및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전주시시니어클럽연합회(연합회장 우림스님)는 전주시복지재단과(이사장 윤방섭)과 5월16일 전주시 노인일자리사업 및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주시 일하는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상호지원 ▲금융취약계층 노인에 대한 금융복지 상담 및 교육·채무조정 지원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및 정보공유에 관한 사항 ▲기타재단과 연합회의 상호발전과 관련하여 상호협의하기로 하였다. 

한편 전주시시니어클럽연합회는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 전주·서원·효자시니어클럽으로 구성되어 기관연대와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주시복지재단은 전주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자원확대를 위한 모금활동, 복지안정망 강화사업, 전주시금융복지상담소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금융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금융지원, 교육지원 등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주시니어클럽연합회장 우림스님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한층 더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특히 금융복지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재정 설계 및 교육을 통해 노년의 삶에 질적 향상을 기여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윤방섭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도 “100세 시대에 양질의 노인복지사업은 시대적 과제임을 인식하여, 재단에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인일자리사업의 발전을 위해 연합회 소속 시니어클럽들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 밝혔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