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생각하는 부처님오신날 캠페인
상태바
환경을 생각하는 부처님오신날 캠페인
  • 불영TV 도암
  • 승인 2023.04.1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의 날 맞아 선포.지구등 만들기·거리 행진

기후 변화로 인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이를 통해 불교계 내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

 

불교기후행동은 4월11일 불교환경연대 교육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캠페인 계획을 밝혔다. 불교기후행동은 기후위기를 야기한 성장, 인간중심 사회를 돌아보고 불자들의 성찰과 참회를 통한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4월22일~5월27일을 ‘2023 환경을 생각하는 부처님오신날 캠페인’ 주간으로 정하고 전국적으로 활동을 전개해나간다. 

이번 캠페인은 불교기후행동이 주최하고 조계종 총무원 사회부,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비로자나연에너지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불교기후행동은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는 부처님오신날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을 통해 기후 위기와 생태위기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소욕지족, 연기적 세계관 등 불교적 메시지를 널리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선포식은 서울, 울산, 광주에서 동시 실시된다. 서울은 불교환경연대가 조계사에서 사찰, 불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구등 만들기 부스를 운영하며, 동참대중들과 함께 지구등을 들고 인사동 문화의 거리 행진, 발원문 낭독, 환경 명상절·명상, 환경 5계 낭독, 후원 ARS 모금행사 등을 진행한다. 

<소연경>과 <전륜성왕수행경> 등 불교 경전에는 우리의 마음과 행동이 개인적인 과보를 불러올 뿐만아니라 사회환경과 자연환경까지 변화시키고 결국 수명이 길고 짧음까지도 연결되어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러한 경전의 이야기가 21세기에 과학자들의 연구발표로 사실로 확인되고 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 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