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관찰위원 군산보호관찰소협의회 군산지구
상태바
보호관찰위원 군산보호관찰소협의회 군산지구
  • 불영TV도암
  • 승인 2022.12.2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보호관찰 청소년 범죄동향과 대책토론회 개최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군산보호관찰소협의회 군산지구(회장 고석태)는 지난 22일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노테크홀에서 ‘군산시 보호관찰대상 청소년범죄동향과 대책토론회’를 가졌다. 

발제자로 나선 경기대학교 공공안전학부 범죄교정전공 김병배 교수는 ‘보호관찰 청소년 재범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역할에 관한 소고’를 발표했다. 과거 고위험 또는 상습범죄자로 분류되던 범죄자에게도 좋은 사회유대가 발생하면 범죄 중단이 가능했다며, 친사회적 대상과의 적절한 애착관계 형성, 일상생활 구조화 등이 범죄의 중단에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을 시사했다. 

또한 보호관찰 청소년 재범방지를 위해 정책부서와 보호관찰관의 역할과 함께, 재범 고위험 보호관찰 청소년에 대한 보호관찰위원의 멘토링 프로그램 활성화, 보호관찰과 학교간의 파트너쉽을 공고히 하여 청소년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케어는 학교밖지원센터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재범방지라는 목표 외에도 보호관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이 지역사회의 목표가 되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병배 교수에 이어 군산보호관찰소 곽성채 사무관이 ‘소년 보호관찰대상자 재범 분석 및 대책’을 군산교육청 강영호 장학사가 ‘학교폭력 예방대책 추진’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마지막으로 군산보호관찰소협의회 오성권 보호관찰위원이 장기 무단결석 등 학교 부적응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의 일대일 멘토로 지정되어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청소년을 학교에 잘 적응시켜 곧 졸업을 앞두고 있는 멘토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이길복 군산보호관찰소장은 “보호관찰위원들의 열성적인 범죄예방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산보호관찰소 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