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마이산 겨울축제
상태바
진안 마이산 겨울축제
  • 불영TV도암
  • 승인 2022.12.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마이산 상가협회 주관 진안군 전북도청,진안자원봉사센터 후원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마이산 북부 공연장에서 북부마이산 상가협회에서 주관하고 진안군,전북도청, 진안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하는 진안 마이산 겨울축제를 눈이 폭설이 오는 가운데 성대히 거행 되었다. 

이날 진안군 전춘성 군수, 진안군의회 김민규 의장, 손동규 의원, 이루라 의원, 진안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진성스님 (마이산탑사 주지. 태고종 전북 종무원장. 태고종 전국시도 종무원장 협의회 의장)과 자원봉사센터 최주연 센터장과 자원봉사센터 홍삼찐빵 봉사단, 태고홍삼떡복이 봉사단, 드림커피 봉사단, 붓다봉사단 크리스마스 산타복장 체험사진관 진안단위농협 봉사단 등 십여 봉사 단체가 체험 부스를 운영하했다. 

이글, 게르, 얼음설매장, 공연, 사단법인 장엄에서 한지 장엄등을 설치하여 볼거리를 선보였다. 

비록 청소년들은 폭설로 참여가 많지는 않았지만 봉사단들의 즐거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했다.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진성스님은 인사말에 겨울축제를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짜임새 있는 축제를 만들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어 많은 칭송을 받았다며, 보람 있는 축제를 기획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인사말을 했다 

마이산겨울동화축제 23~25일 3일 동안 축제가 있었다.

23일 첫째날은 폭설로 적은 인원으로 진행되었고 24일 둘째날에도 많은 인파가 몰렷고 25일은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들이 모여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축제를 성대히 치루었다. 

어제와 오늘 진안군 문화관광과 정상식 과장과 사. 전북문화관광연구소 남상준 교수가 산타가 되어 겨울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산타로 변신하여 선물을 나누어주었다. 

또한 붓다봉사단(이재현 단장)과 소년혐의회 황동현 회장. 박교상 위원. 김도은 어머니회 위원장이 크리스마스 산타복장 입고 사진찍기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스님 떡복이, 봉사에는 탑밴드 봉사단 천순희 단장을 비롯해 붓다 복지관장 김경은. 소년원 어머니회 정해자 단장. 교정봉사단 박성균 단장 등 많은 봉사단원들이 3일간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사. 장엄(장진익 선생님)에서 준비한 한지장엄등 전시가 그 빛을 더욱 빛나게 하였다. 

사. 진안자원봉사센(최주연 센터장) 봉사단에서 진안 쌍봉사 (보경스님)크리스마스 팔찌 만들기 체험. 아보카토커피 체험. 페브릭아트 전시회. 디퓨저체험. 파란장미 박재근작가 특별전. 음료칵테일 체험. 홍삼찐빵 만들기 체험. 스님떡뽁이 나눔. 사랑의 호떡나눔. 크리스마스 복장체험 등 많은 봉사자와 겨울축제에 걸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첫날은 날씨가 매우 좋지 않았지만 2틀 부터는 날씨가 너무 좋아 많은 인파가 몰렸다. 

마이산겨울동화축제는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어린이 어른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거운 축제를 맞이하였고 종교가 다르만 진안 불계가 선뜻 나서 나눔과 봉사를 함게하여 종교간 훈훈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302-8519-9279-41불영TV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