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동짓날 맞이하여 달달한 팥죽으로 온기 나눔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동짓날 맞이하여 달달한 팥죽으로 온기 나눔
  • 불영TV 도암
  • 승인 2022.12.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협력기관 총 50여곳 대상 팥죽 나눔

세밑 한파에 팥죽으로 따뜻한 온기 나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진산스님)은 12월 22일(목) 동지를 맞아 올 한해 복지관과 함께 협력한 단체 및 기관(복지시설 포함) 총 50여곳을 대상으로 동지팥죽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예로부터 작은설이라 불리는 동짓날 팥죽을 나누면서 액운을 물리치고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날부터 곱게 으깬 팥과 찹쌀로 만든 새알옹심을 곁들여 솥에 넣고 팥죽 약 300인분을 직원들이 직접 끓여서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협력기관에 감사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팥죽을 전달받은 한 기관의 관계자는“매년 동짓날이 가까워지면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팥죽이 생각난다.”며“올 해도 정성이 담긴 맛있는 팥죽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고 내년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한 뜻으로 마음을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진산스님은“올 해도 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해준 고양시의 많은 기관과 단체들을 생각하며 이른 아침부터 직원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팥죽을 준비했다.”며“동지팥죽 드시면서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2023년 계묘년 새해는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원만 성취하시길 기원 드린다.”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