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해 스님32대 인천불교총연합회장 취임법회
상태바
능해 스님32대 인천불교총연합회장 취임법회
  • 불영TV도암
  • 승인 2022.11.2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으로 찾아가는 인천불교 

제32대 인천불교총연합회장 능해 스님(태고종 재경부원장, 용궁사 주지)이 영종도 용궁사에서 취임법회를 봉행했다. 

능해 스님은 승단은 화합이 첫째이다. 화합을 최우선으로 연합회를 이끌겠다 고 했다. 

또한 재가불자를 먼저 찾아 재가자의 신행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연합회가 신행의 등대가 되겠다. 청년불자를 늘리고 다문화가정을 불자로 만드는데 노력을 하겠다 고 했다.

지역 원로 법륜 스님(관음종 흥륜사)은 능해 스님은 수행과 추진력, 친화력을 고루 갖춘 인재이다. 새 회장과 함께 인천불교 발전을 이루자 고 했다.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용궁사 주지 부임 후 신도조직을 정비하는 등 지역포교에 새바람을 물고 있다. 인천불교총연합회가 40여 만 지역불자와 함께 최고의 불교연합단체가 되길 바란다 고 했다.

취임법회에 태고종 중앙종회의장 법담 스님, 호법원장 혜일 스님, 행정부원장 성오 스님,교육부원장 일로 스님, 대은 스님, 홍보부장 청공 스님, 지역 종무원장, 조계종 대복사 주지시몽 스님 등 대중 스님들, 인천시장 유정복, 김교흥 배준형 등 국회의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강범석 서구구청장, 지용택 새얼문화재단이사장등 지자체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불교총연합회장 능해 스님의 임기는 2년이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