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 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
상태바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 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
  • 불영TV도암
  • 승인 2022.06.16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부터 5년간 매년 1000만원, 총 5000만원 장학 후원금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이사장 진성 스님, 이하 갑룡장학회)가 6월14일 진안군청(군수 전춘성) 2층 상황실에서 진안사랑장학회 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을 (사) 전북문화관광 연구소장 남상준 교수가 진행하였다.

전북 나누우리봉사단(단장 이재현)이 주최하고 갑룡장학회가 주관한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갑룡장학회 이사장 진성 스님(태고종 전북종무원장)을 전주 천지사 주지 현진 스님과 전북 나누우리봉사단 이재현 단장, 노금숙 부단장, 사, 장엄 상임이사 (전주시의회) 김성규 시의원, 진안군자원봉사센터 최주연 센터장, 사, 탁한벗들 주춘매 센터장, 소년원협의회 어머니회 김도은 단장, 정해자 회장, 박교상, 변상경, 김동우 위원과 교정봉사단 박성균 단장, 사랑으로 항복을 붓다 복지관 김경은 관장, 마이산탑사 전국 신도회 윤복길 회장, 거사림회 이금수 회장 태고종 전북 청년회 정원 이계향 청년회장, 전춘성 진안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작년 7월23일 진안사랑장학회(이사장 전춘성)와 마이산탑사(주지 진성 스님)가 2021년부터 5년간 매년 1000만원, 총 5000만원 장학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협약해 이날 두 번째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장학금전달식에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데 동참하고자 갑룡장학회는 물론 전주 천지사(전북교구 총무국장 현진스님) 천지봉사단, 마이산탑사 나누우리 봉사단 등 신도들이 1년 동안 모아온 동전 저금통100개를 장학 후원금으로 재단법인 진안사랑장학재단(전춘성 진안군수)에 함께 기부하였다.

작은 동전을 모아 진안군 인재 양성에 함께 동참한 신도들은 작은 정성이 큰 인재를 위해 나눔에 저금통으로 전달하여 배양운동에 앞장섰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장 진성스님은  "진안군 사랑장학재단에 매년 일천만원과 진안군 자원봉사센터 단체여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는데 올해는 사찰에서 나오는 동전과 신도들이 집에서 모아온 동전 저금통을 진안군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동전 모아서 전달하게 되어 쓸모없이 뒹구는 동전이 인재양성에 적은 정성이 모여져 더없는 기부의 정성이 전달되어 기쁘고 뜻깊은 기부에 감사드립니다. " 라고 전했다.

진안군수 전춘성 진안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져 진안군 인재 양성으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고 뜻깊은 기부 행사를 주관하신 탑사 신도회와 나누우리 봉사단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