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 봉축 연등회 개막
상태바
부처님오신날 봉축 연등회 개막
  • 불영TV도암
  • 승인 2022.05.01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희망 넘치는 일상으로 

불기 2566(2022)년 부처님오신날을 찬탄하는 봉축연등회가 서울 동국대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부처님오신날 봉축위원회(위원장 원행 스님)는 4월30일 오후 동국대운동장에서 국가중요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연등회를 개막했다.

봉축위원장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비롯해,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 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도진 정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 등 각 종단 대표들과 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정문, 호계원장 보광, 교육원장 진우, 포교원장 범해, 동국대 이사장 성우, 해외교구장 정우, 군종교구장 선일, 전국비구니회장 본각, 봉축위 집행위원장 삼혜 스님을 비롯한 중앙종무기관 스님, 주윤식 중앙신도회장,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자리했다.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를 주제로 펼쳐진 올해 연등회는 코로나19로 멈춘 일상을 회복하고 함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각 종단 대표들의 관욕의식으로 시작된 연등법회에서 봉축위원장 원행 스님은 “천년이 넘는 역사를 창조적으로 계승해 온 연등회가 세계평화와 희망을 노래한다”며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코로나 위협을 넘어 국민들의 마음에 환희심을 전한다”고 했다.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 스님은 사부대중을 대표해 “감염병과 전쟁으로 무고한 생명이 희생당하고 인간의 존엄과 삶의 터전이 박탈당하는 고통 앞에서 부처님께서 만생명의 행복을 위해 걸어가셨던 것처럼 모두의 삶이 행복을 구현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하여 불자들이 일심으로 정진하겠다”고 발원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