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및 승강기 안전 예방을 위한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
상태바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및 승강기 안전 예방을 위한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
  • 불영TV도암
  • 승인 2022.04.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 고양파주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진산스님)은 지난 4월 21일(목)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 고양파주지사와 함께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승강기 안전 예방을 위해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2년 신규 사업인 ‘승강기안전도우미사업’은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시니어 인력이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하여 승강기별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승강기 번호판 훼손   여부 등을 모니터링하여 승강기의 안전한 이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협력해  추진하고자 한다. 

특히 본 사업은 핸드폰 GPS를 활용하여 승강기 위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러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인지역본부 고양파주지사 강인숙 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복지관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진산스님은 “우선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상생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 및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