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불교포럼 창립 기념식
상태바
안심불교포럼 창립 기념식
  • 불영TV 도암
  • 승인 2021.11.29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포럼 양당 대선후보 캠프서도 축사

시대적 변화에 발맞춘 불교중흥과 사회적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안심정사를 주축으로 첫 출범한 안심불교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와 정관계 인사, 불교계 리더급이 합류한 범 불교네트워크로 주목된다.

안심정사(회주 법안)와 안심불교학술원은 11월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안심불교포럼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안심불교포럼은 법안 스님을 법주로, 이사장 이기수 前고려대총장과 사무총장 홍승기 안심위클리 사장, 안심정사 주지 혜신 법사를 중심으로 첫 행보를 시작했다.

포럼에는 태고종 원로의장 도광 스님과 총무원장 호명 스님, 중앙종회의장 법담 스님,호법원장 혜일 스님,행정부원장 성오 스님,재경부원장 능해 스님, 前 총무원장 도산 스님,청련사주지 상진 스님,마이산탑사주지 진성 스님,대은 스님,총무원 홍보부장 청공 스님,전법사 진화 회장,외 비롯한 태고종을 이끄는 주요소임자 스님들이 참여했으며, 특별초청법사로 조계종 前포교원장 혜총 스님도 자리했다.

또 정관계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윤석열 캠프 선대위원장),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재명 대선후보 비서실장) 등이, 학계는 정병조 前 금강대 총장, 선경 고려대 의대교수, 김흥주 원광대 교무처장, 송현옥 세종대 교수 등이, 언론계에서는 남영진 KBS이사장 등 이 함께했다.

기념식에는 법안 스님은 안심불교포럼 창립취지문 대표낭독으로 출범을 선언했다. 스님은 “불교지성인들에게 주어진 소명과 역할을 고심해 온 안심불교학술원은 불교계 명망있는 스님들, 재가지도자와 함께 ‘안심포럼’을 출범시키고자 한다”며 “불교 전통이 살아있는 가운데 현대적 경영을 가미한 합리적인 사찰운영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당면과제”라고 취지를 밝혔다.

스님은 포럼 참여자들에게 ‘백복백수도’를 기념으로, 백복백수도는 중국의 이사공이 ‘수(壽)’와 ‘복(福)’을 각 100여자 새겨 수명과 부를 발원하는 의미가 담겼다.

이기수 안심불교포럼 이사장(전 고려대 총장)은 “안심불교포럼은 불교에 공감하는 각 분야 지도자들의 지혜를 묶어 불교적 시각으로 우리 사회를 조명하기 위한 시도로, 교육과 연구, 언론의 세 축을 중심으로 불교의 중흥을 꾀하고자 한다”며 “훌륭한 명망가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해 전문성을 공유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불교의 지혜를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도 축사를 통해 “앞으로 안심불교포럼이 원융회통과 화쟁이라는 태고종조의 정신을 이어 우리사회 갈등을 극복하고 평화사회의 미래를 일구는 토대가 돼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계종 前 포교원장 혜총 스님은 광명진언으로 안심불교포럼의 원력과 발전을 발원한데 이어 “안심정사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새로운 시도들은 출재가를 넘어 큰 원력을 펼치기 위한 노력이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며 “불교를 사랑하는 많은 인재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한국불교의 밝은 미래를 여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축사를 대독하며 “안심불교포럼이 불교계를 넘어 우리사회 전반에도 아름다운 연꽃으로 피어나길 발원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비서실장 소임을 맡은 오영훈 의원은 “불교가 시대적 어려움의 실천적 해결방안을 찾는 포럼에 기대가 크다”고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자타불이, 자비의 불교정신은 국가적 위기 때마가 이를 극복하고 상생하는 토대가 돼 왔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국민들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주시는 부처님의 자비가 꼭 필요한 가운데, 불교지성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힘을 모았다니 큰 위안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 이어 안심정사 주지 혜신 법사는 쌀 10kg 300포대 3톤을 서초구청에 전달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