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상태바
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 불영TV 도암
  • 승인 2021.11.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불교연합회 자연음식문화원

전주불교연합회(공동대표 덕산 스님 외)가 자연음식문화원(대표 김용웅), 전북교사불자회(회장 라은희)가 함께 11월26일 전주자연음식문화원 실습실에서 ‘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 -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의 참석을 자제하고 자연음식문화원 강사들과 지역마을부엌청년 학생, 대불련전북지부, 자연음식문화원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2021 전주시 김장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유정희)와 협조하여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 진행됐다. 

2017년 창립한 이후 5년째 진행하고 있는 전주불교연합회의 자비의 김장김치 나눔에는 금선암(주지 덕산 스님), 금선자비공덕회(집행위원장 김용상), 전주시청 연우회(회장 김상용), 전주룸비니불교산악회(회장 안준아), 전북교사불자회(회장 라은희) 등 지역사찰과 불교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에 참여해 400kg의 김장을 담았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불교계의 대표적 복지시설인 송광·정심원(원장 이경주), 금선백련마을(원장 김찬우), 전주서원노인복지센터(관장 동찬 스님), 정각복지센터(대표 일행 스님) 등에 전달됐다.

전주불교연합회 공동대표 덕산 스님은 “어려운 시기지만 작은 정성이라도 모아서 지역 어려운 곳을 돕는 것이 지역불교계가 해야할 일”이라며 “매년 김장김치를 기다리는 복지시설들의 어려운 사정을 알고 후원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송광점심원 박은경 국장은 “올해에도 김장김치를 전달해 주셔서 시설 이용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년 잊지 않고 도움을 주시는 전주불교연합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불교연합회는 종단, 계파, 승속을 초월해 지역 불교 중흥과 사회적 역할을 위해 2017년 4월 출범했다. 매년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 지역발전기도회, 우란분절 공승재, 성도재일법회, 김장김치 나눔 등을 열며 불교의 지역사회 참여를 이끌고 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