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일스님 태고종 호법원장 취임법회
상태바
혜일스님 태고종 호법원장 취임법회
  • 불영TV 도암
  • 승인 2021.06.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륜사 대불보전서 태고종 제26대 호법원장 혜일 스님 취임식 봉행 

태고종 총무원 청사 3층 법륜사 대불보전에서 25일 취임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취임법회에는 총무원장 호명 스님을 비롯해 중앙종회의장 법담, 포교원장 법경, 교육원장 법안, 행정부원장 성호, 원융회장 원명스님, 전법사 회장 진화, 등 종단 주요 소임자 스님들과 배석영 신도회장 등 대중들이 참석해 혜일 스님의 호법원장 취임을 축하했다. 

혜일 스님도 취임사에서 “종단 삼부기관의 한 축으로서 종단의 내일이 달라질 수 있도록 헌신과 열정을 다하겠다”며 “부끄럽지 않은 호법원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격려사에서 “호법원은 종단의 위의와 질서를 바로잡는 종헌기구로서 청정과 정진을 통한 승가공동체를 정립하고 태고종지와 가풍을 올바르게 잇게 하는 종단 최고의 사법기구”라고 강조했다. 

원융회장 원명 스님은 “황벽희운 스님께서는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거치지 않고서야 어찌 코끝을 간질이는 매화향기 얻을 수 있으리’라고 말씀하셨다”며 “그간 태고종단도 오랜 내홍을 겪으며 더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스님은 이어 “그 과정에서 호법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며 “제5대 호법원장에 취임하는 혜일 스님께서 그 직무를 잘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