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 불영TV 황지훈 기자
  • 승인 2021.05.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 오리엔테이션 교육 실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석중)은 지난 5월 7일(금) 14:00, 참여자 5명을 대상으로 2021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의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을 실시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지원사업의 하나로 선배시민 교육 및 노인의 재능을 활용한 나눔 실천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신노년문화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활동지침 및 2021년 연간일정 안내, 제작할 뜨개물품과 수요처 선정 회의 순으로진행 했다. 더불어 ‘위풍당당한 선배시민의 실천’이라는 주제의 선배시민 교육을 실시하여, 선배시민자원봉사단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안전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고자 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체계 운영중인 현재 활동 장소를 자택과 복지관을 번갈아가며 진행할 것이며, 재택봉사활동은 활동일지와 사진을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활동 여부를 확인할 것이라 안내했다. 또한 카카오톡오픈채팅방을 활용하여 담당자와 자원봉사자간의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 밝혔다. 

앞으로 사랑 한 땀, 뜨개봉사단은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금요일은 뜨개물품과 활동일지를 제출하는 날로지정하여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강○○ 자원봉사자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쁩니다. 올해는 복지관에 모여서 뜨개물품을 제작할 수 있다니 행복합니다. 함께하는 봉사자들과 방역수칙을 잘지켜 활동하고, 우리 고양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담당자 강지원 사회복지사는 “다같이 모여 제작할 뜨개 물품을 논의하고, 지역사회 수요처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봉사자분들을 보며 선배시민으로서 역할을 잘 하시리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뜨개물품 제작과 기부 활동, 전시회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황지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