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술교육원 귀농귀촌 필수교육 특강 실시
상태바
전북기술교육원 귀농귀촌 필수교육 특강 실시
  • 불영TV
  • 승인 2020.12.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업무협약” “성공적인 귀농귀촌으로 가는 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북지부(지부장 한순옥) 기술교육원은 2020년 12월 2일 (수) 지부 집단상담실에서 연령이 많아 또는 취업이 쉽지가 않아서 건전한 사회에 자립하기 어려운 보호대상자들에게 우리 공단은 조금이나마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앞으로 귀농귀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 귀농귀촌처장 김휘승 강사를 초빙하여 ‘귀농귀촌 지원정책 자금 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강의에 초빙된 김휘승 강사(전직 한국농업연수원 본부장)는 현재 (사)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 귀농귀촌처장 소속으로 이전 귀농귀촌 정책과 관련된 강의 경력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완성도 높은 강의 진행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성공적인 귀농귀촌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귀농귀촌을 통계로 알기 쉽게 설명하며, 농업·농촌 유형과 준비기간 등을 설명하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관련 기관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지원정책에 대한 활용 방법 등 사전에 최소한 실패하지 않는 비결들을 대상자의 기준에 맞춰 필요한 요점만을 집어 이해도를 높였다.

이에 보호대상자들에게 농·창업에 앞서 힘든 시기와 실패들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인생에 실패라는 말은 없다. 실패가 있기에 그 실패를 성공으로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노력만 한다면 이 사회에 범죄 없는 도시가 오기만을 기다려진다. 사람은 언제나 실패하기 마련이며, 실패한다고 포기하지 않고 그 실패를 기회로 만들어 본인의 새 인생의 길을 만들어 가면 된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