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펀) fun(펀) 신체놀이 자체부모교육 행사 개최
상태바
fun(펀) fun(펀) 신체놀이 자체부모교육 행사 개최
  • 도암
  • 승인 2020.11.1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 2019 여성친화도시에 고창군 군단위 최초로 신규 선정

2019 여성친화도시’에 고창군이 군단위 최초로 신규 선정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발맞춰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11월 14일(토), 11월 21일(토)에 예비부모 및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자체부모교육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예비부모 및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대상으로 마음 치유 교육 및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신체활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녀와의 정서적 교감을 높이고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행사를 개최하였다.

센터에서는 각 사업별로 협력하여 ‘fun(펀) fun(펀) 신체놀이’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감소 및 자녀의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위하여 예비부모 및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부모교육을 통해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 및 긍정적인 자녀 관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으로 ▲스트레스 측정 및 치유, 마음호흡 ▲ 요리, 공방체험 ▲ 신체 놀이(트니트니) 등 다양한 교육과 활동으로 진행했다.

신지혜 센터장은 앞으로도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역사회와 더불어 여성친화도시 사업과 매칭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예비부모 및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