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한 땀 선배시민의 따뜻한 손길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봉사단
상태바
땀 한 땀 선배시민의 따뜻한 손길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봉사단
  • 불영TV
  • 승인 2020.07.02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실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7월 1일(수) 우리 복지관 대강당에서 2020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선배시민 봉사자 교육 및 노인의 재능을 활용한 나눔 실천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신노년 문화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번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으로서의 소속감 고취와 안전하고 지속적인활동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 활동지침 안내를 시작으로 2020년 활동일정 안내, 제작 뜨개물품 및 수요처 선정 회의, 활동일지 작성 안내,코로나19 감염 예방

교육, 선배시민 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휴관에 따라 자원봉사자의 자택에서 뜨개물품을 제작하고 활동일지와 사진을 제출하는 재택 봉사활동을 우선으로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매월 첫째주 수요일은 뜨개물품과 활동일지를 제출하는 날로 지정하여 활동 점검할 것을 안내했다.

앞으로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은 뜨개물품 제작, 뜨개물품 기부, 후배시민과의 뜨개교실,뜨개작품 전시회 등을 진행하여 노인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조○○ 자원봉사자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했던 저로서 지금 상황이 많이 답답하고 힘들었습니다. 집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노인이 아닌 선배시민으로 우리 지역을 위해 나눌 수 있다니더욱 기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담당자 김현미 사회복지사는 “사랑 한 땀, IU뜨개봉사단의 뜨개 봉사활동이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에 나눔의 빛을 밝히고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