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 재가 어르신들을 위해
상태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 재가 어르신들을 위해
  • 불영TV
  • 승인 2020.05.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및 칠·팔·구순 기념행사 ‘사랑해孝, 감사해孝’ 진행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5월 6일(수) ~ 5월 7일(목), 지역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약 109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기념행사 ‘사랑해효(孝), 감사해효(孝)’ 및 생필품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현재 코로나19로 복지관 휴관에 따라 이날 행사는 주엽동 소재 소메르 뷔페에서 칠·팔·구순을   맞이한 어르신 9명만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전달과 식사 대접,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서○○ 어르신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를 잊지 않고 챙겨줘서 너무나 고맙고, 코로나 이후로 오늘이 제일 기쁜 날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100명에게는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직원과 개인 및 단체 자원봉사단(고양시도시관리공사, 심봉사)이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식(소불고기)과 생활용품 7종으로 구성된 생필품키트를 전달했다.

선물을 전달받은 심○○ 어르신은 “팔순을 맞은 친구를 직접 만나 축하해주지 못해 너무 아쉬웠다. 이런 시기에 복지관에서 음식도 챙겨주고 고맙다. 모두 함께 힘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재가복지사업 담당자 김현경 주임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 모두 지쳤을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준비한 행사와 생필품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