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긴급성명서 발표
상태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긴급성명서 발표
  • 불영TV
  • 승인 2020.02.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불교태고종 코로나19 확산 위기 관련 긴급성명

한국불교태고종(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최근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위기상황과 관련해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태고종은 ‘기도법회나 각종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해 달라’는 제하의 성명서에서 “우리 종단은 이번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각 교구종무원 및 산하사찰에 각종 기도법회 및 행사 자제와 감염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정부 지침을 각 사찰별로 적극 홍보하는 코로나19 예방 지침을 이미 시달한 바 있다”면서 “코로나19로 희생된 이웃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고,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에 대해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위해 각 교구종무원별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명서에 이어 “우리는 다시 한 번 정부와 함께 노력하고 국민과 함께 실천하는 힘과 지혜를 모아낼 것이며 작금의 어려움을 딛고 반드시 나라와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날을 맞이할 것이다”면서 “생명존중과 자비의 평화로움이 이 땅에 가득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국민 한 분 한 분이 안전한 그 날까지 우리 한국불교태고종은 코로나19 퇴치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성 명 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도법회 및 각종 행사 자제”

우리 한국불교태고종은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해 국가적 위기 상황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합니다. 더불어 지난 역사적 어려움을 국민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온 성숙한 국가의식을 바탕으로 이번 코로나19 또한 반드시 퇴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우리 종단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각 교구종무원 및 산하사찰에 각종 기도법회 및 행사 자제와 감염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정부 지침을 각 사찰별로 적극 홍보하는 코로나19 예방 지침을 이미 시달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희생된 이웃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고,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에 대해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위해 각 교구종무원별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정부와 함께 노력하고 국민과 함께 실천하는 힘과 지혜를 모아낼 것이며 작금의 어려움을 딛고 반드시 나라와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날을 맞이할 것입니다.

 생명존중과 자비의 평화로움이 이 땅에 가득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국민 한분 한분이 안전한 그날까지 우리 한국불교태고종은 코로나19 퇴치에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2020. 2. 24.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은행 013 - 02 - 078487 김봉환. 

신한은행 110-499-636536 불영TV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hana2060@naver.com 불영TV 뉴스 도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