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신년사
상태바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신년사
  • 불영
  • 승인 2015.12.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음종 총무원장 신년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 스님은 병신년 새해 신년사에 과거에 대한 회고와 겸허한 자기성찰위에 현재의 좌표를 확인하며 미래에 대한 전망과 통찰로서 새 역사의 청사진을 펼쳐 가는데 있다고 했다.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이홍파


병신년 새해 아침 찬란한 햇살이 천지를 비취어 밝았습니다. 인연이 지극한 불자여러분 희망찬 믿음의 활력으로 병신년을 맞이합시다.

새해를 맞는 진정한 의미는 과거에 대한 회고와 겸허한 자기 성찰위에 현재의 좌표를 확인하며 미래에 대한 전망과 통찰로서 새 역사의 청사진을 펼쳐 가는데 있다 할 것입니다.

관음종 창종 50년 질곡의 어려움 속에서도 세상에 빛이 되었습니다. 희망의 씨앗을 뿌리는 애종지심으로 작은 열매를 거두어 가며 항상 현재에 머물며 충실했습니다.

용기 있는 삶은 지혜로 와야 하고 희생을 감수하며 대중과 함께 해야 됩니다.

미래의 모습을 창조해가는 주인공이 우리들 자신이어야 됩니다. 나는 누구인가 끝없는 질문 속에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 기쁨을 더해가는 한 해 되길 서원합니다.

묘법연화경에 사안락의 가르침이 있는데 신(身)안락 구(口)안락 의(意)안락을 충실하게 하려면 서원(誓願)안락으로 믿음의 역량이 밝혀주어야 상락아정(常樂我淨)의 쾌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병신년에는 지혜로운 서원을 세웁시다.

불영TV 기사에 힘을실어 주세요.

후원하기동참 : 농협 013-02-078487 도암 ()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불영TV뉴스도암e-hana2060@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