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명사명상박물관개관
상태바
법명사명상박물관개관
  • 불영
  • 승인 2014.09.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법명사(주지 선일 스님)9월16일 명상박물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명상박물관은 "통찰과 행복" 을 주제로 명상 관련 자료 및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인도와 중국 그리고 세계에서 행해지고 있는 명상에 대한 내용을 다룬 도서 300권이 배치됐다.

 " 선문염송설화,묘법연화경, 작법귀감, 대장일람경" 등 법명사 주지 선일 스님이 소장하고 있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인천시 문화재 4점을 선보이고 있다.

간화선과 묵조선 등 각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행법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법멸사신도인 농민화가로 알려진 이종구 화가의 "석굴암" 도 명상박물관에 자리했다.

또한 명상박물관은 집중명상, 통찰명상, 초월명상을 주제로 한 시민강좌를 열 예정이다.

선일 스님은 "인류가 시작되고 삶과 시간을 평행으로 달려온 이후 지속적인 행복에 대한 열망은 항상 우리의 화두였다" 며 "많은 철학자와 종교가 평화와 행복을 지속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이론을 제시했지만 실천은 불교명상으로 귀결됐다" 고 강조했다.

성철 스님 사진이 걸려 있는 시민선방은 9월26일부터 화두를 참구하고 싶은 재가자에게 24시간 개방한다. 또 현대인의 정신적 문제해결을 위한 자기 치료법으로 각광 받고 있는 명상치료법 MBSR을 강의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인천불교총연합회 회장 종연스님,대우스님,신도회장 강춘기,대한불교지킴이 박희도 예비역장군,인천지역 국회의원과 법명사 신도 50여명이 함께했다.

불영TV 기사에 힘을실어 주세요.

1인 일만원 후원하기동참 : 농협 013-02-078487 도암 ()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불영TV뉴스도암e-hana2060@naver.com


주요기사